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제작/고급형(티스토리)

블로그애드 포트폴리오,부동산블로그제작 사례(홈페이지형)

반응형

"블로그애드 포트폴리오"

  부동산블로그제작 사례 

(홈페이지형)

 

#부동산블로그

 

 

| 블로그 컨셉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입니다. 오늘은, 고급형 스타일이면서 홈페이지형으로 제작된 부동산 블로그제작 사례를 가볍게 살펴볼께요. 다른 업종보다 실제적으로 보여지는 부분이 이미지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는 부동산 블로그는 그만큼 외형적인 완성도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위해서는, 우선 컨셉에 맞게 동적인 이미지 즉 슬라이드를 통해서 주요 콘텐츠나 캠페인 등을 가독성 있게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요 이동경로와 핵심적인 매물건 등을 쉽고 빠르게 열람할 수 있는 기능들을 잘배치할 필요가 있는 것이죠.

 

 

 

#부동산 블로그(PC 화면)

 

위의 사진은 실제로 PC화면으로 블로그를 방문하였을 때 보여지는 PC화면의 일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인 부동산 블로그제작은, 로고제작과 함께 빠듯한 일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까다로운 여러가지 주문들(컬러, 간격, 폰트, 주요기능들의 위치와 스타일, 로고의 완성도 등)을 하나씩 체크하면서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워낙 이분야에 해박한 전문지식이 갖고 계시는 분이라서 이해도가 높으셨으며 그만큼 디자인이나 기능들이 미달하면 바로바로 체크하시기 때문에 살짝 긴장감은 있었지만, 최종 완성된 결과물을 보시고 상당히 흡족해하셨습니다.

 

 

  [부동산 블로그제작 스펙]
  홈페이지형 블로그(홈페이대체)
  PC(), 모바일 / 반응형 스킨
  14
  협의 後
  Html / jquery / javascript
  Html/CSS 편집(티스토리)
마우스 이펙트(온오버)
풀다운 메뉴
PC-모바일 옵티마이제이션
크로스 브라우징(익스플로어,크롬)
기기별 브라우징(애플,안드로이드)
SNS연동(국내외)
유튜브 연동
블로그 API
플로그인 기능 연동
네이버 외 포털 SEO/SEM
홈페이지 대체 기능
RSS FEED 기능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설치형 블로그(각종 코드 등)
섹션별 크롤링 기능 

 

   

위의 표에서는 부동산블로그의 기능과 스펙을 요약했습니다. 우리가 같은 한국어를 사용할지라도 기술적인 용어들은 어쩌면 외국어를 듣는 듯한 느낌도 받게 됩니다. 이것을 하나씩 여기서 설명하기에는 시간적인 부분도 그렇고, 전부다 이해하기는 쉽지 않아서 가볍게 이런 기능들이 구현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여러분들이 이미 잘 알고 계시는 모바일 환경에 대한 기능은 필수요건이죠. 따라서, 부동산 블로그제작에 있어서 모바일버전은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N사 블로그의 경우는 모든 블로그(잘만들거나 못만들거나)를 공통 스킨을 적용하여 모바일 환경에서 상당히 불편한 경험을 해보셨을 것입니다.

 

이를테면,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나 다른 콘텐츠를 열람하려고 해도 끝없이 펼쳐지는(포스트 숫자만큼) 화면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여 다른 블로그로 이동하는 경험도 있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이와같은 불편함을 없애고 모바일환경에 맞게 기능이 구현되어야 방문자가 쉽고 빠르고 더많은 콘텐츠를 열람하여 다양한 반응들이 나올 수 있게 해주어야 하는 것이죠.

 

 

 

 

 

#모바일 화면.

 

그래서 이와같은 내용을 모두 넣어서 완성한 부동산 블로그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물론, 모바일버전의 경우 PC화면을 기준으로 이것을 세로방향으로 순서와 상관없이 중요한 부분부터 배치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지금 GIF 파일로 만들 시간이 없어서 가볍게 대표 화면만 보여드리고 있어요. 좌측에 3개의 선(삼선)을 프레스하면 전체 카테고리가 한눈에 들어와 원하는 콘텐츠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직접 타이핑해서 찾아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 매물건에 대하여 세로방향으로 2개 또는 4개씩 그이상으로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콘텐츠는 최신순으로 정렬방식이 디폴트로 되어 있지만, 원하는 물건만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네이버 부동산처럼 각각을 어떤 프레임에 의하여 넣는 것은 아닙니다. 방문자들은 여러단계로 찾아 들어가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쭉 내려가면서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형이나

네이버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시에도

원하는 포맷이나 레이아웃을 맞춤형으로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코딩이라는 것은 디자인에

생명을 더해주는 고급 기술입니다. 

 

이것을 통해서 사용자의 편의환경을

구현할 수 있고, 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이는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협의를 통해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맞춤형으로 진행해

드리겠습니다.

 

 

 

 

 

아마도 글을 한번 읽어보고 전부다 이해하시기는 힘들 것입니다. 읽어보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잠깐만 설명을 들어도 금방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