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제작/고급형(티스토리)

공공기관,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사례(OO정책연구소)

반응형

"공공기관"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OO정책연구소)

*공공기관블로그 제작.

 

|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 포트폴리오입니다. 오늘은, 어제와 다른 새로운 유형의 공공기관 블로그제작 사례를 살펴볼께요. 물론, 홈페이지형블로그로 제작되었습니다. 홈페이지 기능과 블로그 기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을 우리는 '홈페이지타입' 또는 '홈페이지형'이라고 정의를 내릴 수 있습니다. 이것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로는 제한적이며, 티스토리(설치형)나 이글루스, 구글블로그 등을 활용하여 개발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형 블로그의 기본 유형은, 사진처럼 PC화면에서 보여지는 것과 스마트폰으로 들어올 때 보여지는 모바일버전으로 제작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정해진 영역이나 툴에 의해서 제작되는 기본형 블로그(네이버)의 경우는 제작하려는 사람이 원하는 형태, 형식으로 자유롭게 제작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코딩'을 통해서 정해진 툴을 벗어나 자유롭게 표현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와 같이 설치형블로그의 경우는 Html/Css 영역이 구분되어 있어서 제작자로 하여금 '자유로운 영혼'을 갖게 만들어줍니다. 이것을 통해서 클라인트께서 요구하는 스킨영역과 기능을 디자인하고, PC, 모바일 버전을 따로 디자인한 것을 Html, Java script, Jquery 등을 통해서 홈페이지처럼 제작이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PC화면(공공기관 블로그)

 

지금까지 살펴본 내용을 기초로 OO정책연구소의 홈페이지형블로그의 PC화면 모습이에요. 공공기관에 걸맞는 레이아웃과 스킨을 구현하였습니다. 각 섹션별로 관련 게시글을 각각 가져오는 독창적인 티에디션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런 부분은 방문자로 하여금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나 글을 빠르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모바일 화면

 

또한, 스마트폰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도 보여지는 모바일 버전을 별도로 제작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을 자동 구분하여 최적의 이미지와 폰트의 깨짐없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익스플로어 환경과 구글 크롬 상에서도 PC 및 모바일 모두에게 편리한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른바 '반응형 스킨' 기반으로 제작된 홈페이지형블로그입니다.

 

 

 

 

 

 

 

 

위의 사진은 PC와 모바일 화면에서 보여지는 일부를 만들어본 것입니다. 특히, 요즘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모바일버전을 강화시키지 않으면 패스 또는 외면 받을 수 있으므로 이부분은 공공기관들은 신경써야할 것입니다. 물론, PC버전도 당연히 잘 만들어야겠죠.

 

 

 

 

[홈페이지형 블로그]

 

브랜드 블로그(공공기간)

 

PC(), 모바일 / 반응형 스킨

 

14

 

협의 後

 

Html / jquery / javascript

 

Html/CSS 편집(티스토리)

마우스 이펙트(온오버)

풀다운 메뉴

PC-모바일 옵티마이제이션

크로스 브라우징(익스플로어,크롬)

기기별 브라우징(애플,안드로이드)

SNS연동(국내외)

유튜브 연동

블로그 API

플로그인 기능 연동

네이버 외 포털 SEO/SEM

홈페이지 대체 기능

RSS FEED 기능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설치형 블로그(각종 코드 등)

*표1.

       

지금까지 살펴본 내용에서 홈페이지형블로그가 갖춰야할 기본적인 구성과 코딩 등을 표1.에 요약해 놓았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위에서 살펴본 OO정책연구소 블로그에 적용된 내용입니다. 또한, 소상공인이나 기업들도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