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제작/고급형(티스토리)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기업형 공식블로그) 사례

반응형

*PC 메인이미지: 홈페지형블로그


   


홈페이지형블로그 : 새로운 유형


 

*PC 블로그/메인화면.



*PC 블로그/서브페이지(리스트)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입니다. 그동안 우리는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에 대한 다양한 레퍼런스와 트렌드를 살펴봐왔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네이버 블로그에 국한되고 더 자유로운 레이아웃과 훌륭한 콘텐츠를 더욱 멋있고 편리하게 열함하거나 디스플레이 해볼 수 있는 진정한 홈페이지형 블로그에 대하여는 전혀 알지못했고 누가 알려주지도 못해서 모르는 분들이 훨씬 더 많았던 것이 현실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보여드릴 제작 사례는 홈페이지형블로그 3.0 이라고 해도 좋을 것 같은 특별한 레이아웃과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블로그 / 메인 화면




*모바일 블로그 / 메뉴화면



위의 PC, 모바일 블로그의 메인 화면과 리스트페이지, 모바일 메뉴화면만 놓고봐도 특별한 레이아웃과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렇듯 홈페이지형 블로그가 되기 위해서는 PC, 모바일 블로그가 독립적이고 상호 유기적으로 작용해야 한다는 것을 위의 제작 사례를 통해서 우리는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PC버전의 레이아웃을 꼭 그대로 모바일 블로그에 적용할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물론, 기본은 PC블로그의 전체적인 구성과 레이아웃을 따라가지만 응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따로 떼어놓고 보면 서로다른 블로그처럼보여도 그대로 PC와 모바일은 동일한 블로그라는 것입니다. 







  

[브랜드 공식블로그]

  

홈페이지형 블로그(홈페이대체)

  

PC모바일 / 반응형 스킨 적용

  

14

  

협의 後

  

Html / jquery / javascript

  

Html/CSS 편집(티스토리)

마우스 이펙트(온오버)

풀다운 메뉴

PC-모바일 옵티마이제이션

크로스 브라우징(익스플로어,크롬)

기기별 브라우징(애플,안드로이드)

SNS연동(국내외)

유튜브 연동

블로그 API

플로그인 기능 연동

네이버 외 포털 SEO/SEM

홈페이지 대체 기능

RSS FEED 기능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설치형 블로그(각종 코드 등)

섹션별 크롤링 기능 


 

위의 표에서는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에 소요되는 각종 제원과 코딩, 기능 등을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도록 요약해드렸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PC 일부 스킨영역에 이미지맵 방식에 의한 기본적인 코딩만 가능한 상태인데요. 티스토리의 경우는 일반 홈페이지에서 가지고 있는 다양한 레이아웃과 서브페이지, 기능 등을 거의 동일하게 가져가면서 블로그 기능을 고스란히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블로그에는 네이트의 이글루스나 구글의 블로그 스팟 즉, 구글블로그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코딩하는 것이나 사용자의 편의환경은 그렇게 편리하지 않아서 대부분은 티스토리블로그를 주로 활용하여 개발하고 있는데요. 국내 대기업들의 대부분은 이런 기반으로 제작되었다고 해도 좋을 것입니다. 





01 전체 레이아웃(PC 메인)



 








02 전체 레이아웃(리스트)



 









03 전체 레이아웃(모바일 메인)


 

 








04 전체 레이아웃(메뉴 화면)



 



 

위의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사례의 실제 적용화면은 본 블로그 메인화면 커버이미지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귀사의 홈페이지형 블로그가 정말 모바일에서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하여 관심을 가져야하는 상황입니다. 실제로 네이버의 빅데이터를 통해서 유저들의 방문 경로를 살펴보시면 80%:20% 또는 90%:10% 정도  모바일:PC로 압도적으로 모바일이 많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아직도 PC 스킨에 연연하신다면 그만큼 귀사는 많은 잠정고객이나 손님들을 놓치게 될 것입니다. 사용자들은 편리한 기능들에 익숙한 상태. 즉, UX 디자인에 많이 훈련되어 있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 모바일에 들어가시면 아래로 끝없이 펼쳐지는 이미지와 약간의 제목들은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피로도를 가중시키게 될 것입니다. 이제는 새로운 유형의 홈페이지형 블로그를 만나볼 때가 되었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을 바로 작성해서 

보낼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