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제작/기본형(네이버)

부동산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네이버) 사례~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PC 화면

 

 


홈페이지형블로그: 부동산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한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에는 다소 한계가 많이 있는 편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우리가 홈페이지형이라 불리는 디자인 및 코딩된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처럼 코딩을 통해서 구현할 수 있는 FTT 서버가 제공되거나 아니면 html/css 편집 툴이 제공되어야 하는데요. 네이버 블로그는 기본형에 속하기 때문에 이와같은 환경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나마 가능한 영역이 PC 스킨 영역으로 한정되어 있고, 이것 역시도 기초적인 아니면 약간 응용된 이미지맵 형식으로 코딩이 적용되어야 하기 때문에 제한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전체 레이아웃(PC화면)

 


 

  

사진은 부동산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사례입니다. 기존의 일반적인 스킨 디자인과는 달리 클라이언트께서 요청한 의도와 방향성을 가지고 제작하였습니다. 특별히 요청한 제주도의 지도를 별도로 일러스트로 제작하였고, 숲속을 통해서 싱그러운 감성을 표현했습니다. 부동산 블로그에서는 보기 힘든 또다른 분위기를 레이아웃으로 담아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심플하고 간결한 분위기 속에서 원하는 기능을 이미지맵 코딩으로 구현하여 필요한 내용을 담아낸 사례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홈페이지형 블로그
   PC 스킨개발
   4
   협의 後
   Image Map 방식 코딩
   Html편집(PC Only)
메뉴바/기능 구현
배너/위젯 구성
SNS연동(국내외)
유튜브 연동
블로그 API
네이버 외 포털 SEO/SEM
홈페이지 대체 기능
RSS FEED 기능

 

 

 

위의 표에서는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에 필요한 제원과 기능 등을 요약한 표입니다. 비록 제한적인 환경이지만 가능한 원하시는 기능들을 담아내기 위한 노력을 했습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는 반응형 스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것을 위해서는 태타툴즈나 부트스트랩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하는데 네이버에서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픽셀레이트 방식이라고 해서 가로*세로 사이즈를 픽셀로 표기하는데요. PC는 PC로, 모바일은 모바일에서만 보이면 되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PC를 아무리 잘 만들어도 모바일은 잘만들거나 최초 생성해놓은 블로그라도 똑같이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모바일은 공통스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고급형, 보급형 블로그

뿐 아니라 네이버 일반블로그의

레이아웃에 따른 코딩은

 

맞춤형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상단메뉴바 구성,

SNS 연동

위젯/배너의 구현

푸터(주소 등)

 

모두 홈페이지형으로 구현해

드릴 수 있으니 협의를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바로 전화걸기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반응형